이용약관 보기
개인정보 보기

명리 칼럼

글 정보
제  목 사람의 말을 믿어서는 안된다.
등록일 2018.04.19 조회수 3,853

출제자의 의도를 파악해서 출제자가 원하는 답을 말해야 한다. 회사가 원하는 인간이 뭔지를 파악하고 공부해야 한다. 대화 토론을 할 때도 마찬가지다. 보이지 않는 의도 즉 깊은 뜻을 파악해야 한다. 겉으로 드러난 언행은 포장과 거짓으로 덮여 있을 수 있다. 드러난 언행에 속아서는 안된다. 수가 높은 사람일수록 속마음을 잘 드러내지 않는다. 겉이 천간이라면 속은 지지다. 천간은 쉽게 변할 수 있지만 지지는 쉽게 변하지 않는다.

 

시험을 준비할 때는 회사나 국가가 요구하는 사항이 뭔지를 파악해야 한다. 무조건 열심히 공부할 일이 아니다. 출제자의 의도를 파악하는데 절반 이상의 시간을 쏟아야 한다. 그리고 남은 시간 공부해야 한다. 방향을 올바로 잡기 위해서다.

 

항상 지지 현실 중심으로 살아야 한다. 내 생각을 버리고 현실을 잘 관찰하며 적응해 나가야 한다. 천간보다 지지 현실을 믿어야 한다. 내가 무슨 생각을 하더라도 현실을 바꿀 수는 없다. 현실이 바뀌는 것은 스스로 바뀐 것이지 내가 바꾼 것이 아니다. 봄 여름 가을 겨울의 변화를 바꿀 수는 없다. 기다릴 수는 있다. 현실을 바꾸었다고 착각하지 말아야 한다.

 

寅卯辰은 상큼 신선하고 어린이가 많다. 巳午未는 밝고 시끄럽고 청년이 많다. 申酉戌은 중년이 많고 차분하고 묵직하다. 亥子丑은 어둡고 조용하고 노인이 많다. 지지 현실을 잘 따라야 한다. 어린이집 유치원 초등학교는 寅卯辰에 있고, 대학교나 화려한 번화가는 巳午未에 있다. 중년들이 다니는 직장은 申酉戌에 있고, 노인대학 양로원 요양병원은 亥子丑에 있다.

글 정보
이전글 申酉戌 운에서는...
다음글 원국과 운의 관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