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약관 보기
개인정보 보기

학습자료실

글 정보
제  목 亥子丑 운에는 壬水 丁火 己土가 록왕쇠다.
등록일 2018.04.27 조회수 6,480

팔자의 천간에 있는 글자는 하고 싶은 일이나 소망을 나타낸다. 하고 싶은 일만 하면서 살 수는 없다. 천간의 글자는 네 개뿐이기 때문이다. 이때는 운의 흐름을 타면 탈이 없다. 봄꽃을 좋아해도 가을에는 단풍구경을 가야 한다. 영웅호걸도 운이 도와주지 않으면 뜻을 이룰 수 없다.

 

亥子丑 운에는 壬水 丁火 己土가 록왕쇠다. 록왕쇠는 가장 활발하게 일하는 기간이다. 가장 일이 많을 때다. 일이 많은 것이 좋다는 생각을 버려야 한다. 휴식도 여유도 소중하다. 출근도 퇴근도 소중하다.

 

록왕쇠 기간에는 정신없이 일하는 운이다. 운이 왔을 때 운을 따라야 한다. 벚꽃을 아무 때나 볼 수 있는 것이 아니다. 벚꽃이 피었을 때 벚꽃 구경을 가야 한다. 일할 운에 일하고 쉴 운에 쉬어야 한다. 반대로 사는 경우가 많다. 일이많다고 일이 없다고 불평을 해서는 안된다. 그냥 현실에 충실하면 된다.

 

亥子丑은 어두운 곳, 추운 곳, 사람이 많지 않은 곳이다. 밤이나 겨울과 같아서 응축 하강이 일어나는 시기다. 이를 지키면 탈이 없고 이를 어기면 문제가 생긴다. 운의 흐름을 따르지 않으면 아프거나 실패한다. 지킬 것을 지키지 않고 불평만 해서는 안된다. 여름에 벚꽃 구경을 가거나 단풍 구경 또는 스키를 타러가면 안된다. 생각 희망 소망을 버리고 현실을 따르는 것이 현명하다.

 

 

 

글 정보
이전글 먼저 원국을 분석하고 다음에 운을 대입한다.
다음글 申酉戌 운에서는...